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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Platforms

by 두삿갓 2024.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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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는 수익을 높이기 위해 VR 하드웨어 개발을 아웃소싱할 계획입니다. 주식을 살 때가 되었습니까?

 

Nicholas Rossolillo – 2024년 4월 26일 오전 5시 30분
Meta는 Horizon OS 모델을 기반으로 타사 개발자에게 가상현실 기술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메타가 연구 개발에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수익성을 높이는 다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Horizon OS가 일부 이익률 개선을 시작할 경우 주가는 여전히 장기적으로 상당한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AI는 우리가 기계와 상호 작용하는 주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Meta는 이러한 기계가 Horizon OS에서 실행되기를 원합니다.
작년은 종종 메타 플랫폼 Meta Platforms (META -10.56%)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의 "효율성의 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계산되어야 합니다.

회사가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특히 소셜 미디어 광고에)과 수익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메타 수익은 급증했습니다.

메타의 수익력이 향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습니다.

가상현실(VR) 부문인 리얼리티 랩은 여전히 효율성을 크게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리얼리티 랩은 2023년에만 19억 달러의 매출로 161억 달러의 막대한 운영 비용을 축냈습니다.

2024년 1분기에 리얼리티 랩은 또 다른 38억 5천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Zuckerberg와 회사는 하늘(또는 더 구체적으로, Horizon)을 메타 수익성의 한계로 만들 수 있는 설루션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Meta Platforms Among Leaders of Undervalued Stocks: Morningstar - TheStreet Meta Platforms Among Leaders of Undervalued Stocks...

Meta는 오픈 소스로 이동합니다

 

작년에 저는 메타의 VR과 메타버스에 대한 큰 베팅이 회사가 하고 있는 모든 인공지능(AI) 작업에서 어떻게 힘을 얻을 수 있는지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12월에 자체 AI 모델이 가상과 현실 사이의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공유하면서 많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큰 문제는 메타버스 하드웨어입니다.

요즘 메타는 비전 프로가 출시되면서 애플과 상당한 경쟁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만약 VR(또는 애플이 주장하는 대로 "공간 컴퓨팅")이 현실이 되려면 메타는 VR 기기의 사용자 채택을 더 많이 추진해야 합니다.

분명히, 리얼티 랩스 부문에 수백억 달러의 연구 개발비를 투입해도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메타는 하드웨어와 앱 모두를 위해 제3자 개발자에게 VR 플랫폼을 개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메타는 이 개방형 생태계가 호라이즌 OS에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술 회사들은 이제 메타의 광범위한 VR 헤드셋 기술, 손과 몸의 움직임 추적 및 실제 세계 감지와 같은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 기능을 활용하여 호라이즌 OS에서 자체 하드웨어와 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호라이즌 OS를 마이크로소프트의 PC용 윈도우 OS나 알파벳의 모바일용 안드로이드 OS와 같은 메타의 VR 메타버스 운영 체제로 생각해 보세요.

지금까지 메타는 대부분의 VR 헤드셋을 개발해 왔는데, 퀘스트 3은 가장 최신의 사내용입니다.

앱 개발도 주로 사내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졌으며, 타사 앱 개발자들은 초대를 통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컴퓨팅 디바이스 회사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모든 기술 개발을 수익화하고, 더 넓게는 앱 개발 및 수익화를 개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는 이 모든 기술을 활용하여 혼합 현실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 호라이즌 OS에 내장된 콘텐츠 발굴 및 수익화 플랫폼을 통해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는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이름을 바꿀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VR 혁신이 쇄도할 수 있습니다.

부를 더 늘리는 가장 좋은 길은?

 

메타는 현재 리얼리티 랩 부문에서 수년간의 높은 비용 지출에 앉아 있습니다.

메타는 실제로 지난 5년 동안 이러한 영업 손실을 상당히 투명하게 처리했습니다.

이 부문은 2019년 이후 약 550억 달러의 적자를 냈습니다.

이러한 영업 손실은 메타의 거대한 소셜 미디어 수익 기계에도 믿을 수 없습니다.

1분기 영업 이익률은 물론 소셜 미디어 광고의 대부분인 365억 달러의 총매출에서 38%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VR이 큰 걸림돌이 되지 않는 메타를 상상해 보세요.

저커버그의 "효율성의 해"가 2024년과 그 이후로 확장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리얼리티 랩을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구성 요소로 바꾸는 것임이 분명합니다.

경영진은 올해 말 리얼리티 랩의 영업 손실이 "의미 있게" 심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지만, 모든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기술을 제삼자 개발자의 수익 창출 생태계로 바꾸는 것은 반 패스트트랙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메타 주식은 작년의 효율성 증가가 2024년의 예상 수익 성장을 여전히 촉진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주식은 2024년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의 약 20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행복한 주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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