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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by 두삿갓 2024.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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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그래픽과 AI 칩 판매 그러나 매출의 15%는 다른 수천억 달러 시장에서 발생

 

By Trevor Jennewine – 2024년 1월 22일 오전 4:45
핵심 사항
엔비디아는 그래픽 프로세서와 인공지능(AI) 칩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 회사는 칩 제조사 이상입니다.
엔비디아는 구독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로 분기하여 그래픽과 AI를 수익화할 수 있는 능력을 확장했습니다.
Nvidia는 AI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성능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분기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의 지배력을 강화했습니다. Nvidia는 칩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기술은 비즈니스 범위를 포착하지 못합니다.
1999년 엔비디아(NVDA 4.17%)는 초현실적 시각 효과를 렌더링 할 수 있는 칩인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발명하여 컴퓨터 그래픽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그 이후 엔비디아 GPU는 게임 및 전문 디자인 분야에서 금본위제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프로세서 분야에서 9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6년 엔비디아는 자사의 GPU를 인공지능(AI)과 같은 데이터 센터 응용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데 적합한 범용 프로세서로 전환한 프로그래밍 모델인 CUDA를 선보이면서 그래픽을 뛰어넘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엔비디아 GPU가 이제 데이터 센터 가속기의 금본위제가 되었으며, AI 칩에서 80%에서 9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놀라울 것도 없이 엔비디아는 그래픽과 AI 프로세서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종종 칩 제조업체로 묘사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의는 사업의 범위와 방향성을 포착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현재 수십억 개의 인접 시장에서 총 매출의 약 15%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10억 달러 규모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3분기에 18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수치는 연간화(4를 곱하면)하면 720억 달러가 됩니다.

게임, 프로페셔널 디자인 및 데이터 센터용 GPU가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경영진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매출이 연말까지 연간 10억 달러를 초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전체 매출의 약 1.3%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서 창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비율은 미미하게 들릴 수 있지만, 그 수치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세 가지 제품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사업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 제품은 2021년 말에 출시되었지만, 나머지 두 제품은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이 엔비디아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사업으로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AI 엔터프라이즈는 소매 분야의 추천 시스템, 고객 서비스 분야의 지능형 디지털 어시스턴트 및 물류 분야의 경로 최적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및 프레임워크 모음입니다.
DGX 클라우드는 슈퍼컴퓨팅 인프라, 사전 훈련된 모델,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서비스형 AI 오퍼링을 만드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기업은 엔비디아 GPU를 실제로 구매하지 않고도 DGX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옴니버스 클라우드는 GPU 가속 인프라와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3D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합성 데이터 생성을 지원하여 자율주행 로봇 및 자율주행차 훈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맥락상, 경영진은 AI Enterprise, DGX Cloud, Omniverse Cloud를 합쳐 3,000억 달러 규모의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대표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이들이 회사의 총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 1조 달러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비디아는 칩 제조업체 그 이상입니다.

엔비디아의 포트폴리오는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걸쳐 있기 때문에 전체 스택(full-stack) 가속 컴퓨팅 회사입니다.

이로 인해 엔비디아는 그래픽 및 AI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두 분야 모두에서 주도권을 확고히 다졌습니다.

CFRA 분석가 안젤로 지노의 말을 인용하면, "[엔비디아의] 풀스택 AI 및 소프트웨어 기능은 놀라운 경쟁력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Nvidia는 100억 달러 규모의 네트워킹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 엔비디아는 네트워킹 회사 Mellanox를 인수하여 데이터 센터 입지를 넓혔습니다.

엔비디아는 그 이후 멜라녹스 기술로 자체 혁신을 큰 효과로 녹여냈습니다.

네트워킹 매출은 지난 1년 동안 거의 3배 증가하여 100억 달러 규모의 사업이 되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2024년 2,00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네트워킹 인프라에서 수익의 약 13.8%를 창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욱이 엔비디아 네트워킹 제품은 AI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CFO 콜레트 크레스에 따르면 인피니밴드 네트워킹 플랫폼은 대규모 소비자 인터넷 회사와 클라우드 제공자를 위한 AI 인프라의 금본위제이며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이미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최근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한 스펙트럼-X 이더넷 네트워킹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올해 초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비디아는 인피니밴드와 스펙트럼을 통해 AI를 수익화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플랫폼은 전체 스택 전략을 확장함으로써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대규모 클라우드 기업과 소규모 기업은 단일 공급업체에서 AI 워크로드를 개발, 배포 및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현을 단순화하고 복잡성을 줄임으로써 비용 절감을 촉진합니다.
Nvidia CEO Jensen Huang의 말을 인용하자면, "Nvidia의 가치 제안의 핵심은 우리가 최저 비용 설루션이라는 것입니다."

엔비디아 주식은 가치 있는 장기 투자입니다

엔비디아는 지난해 가장 실적이 좋은 S&P 500 주식으로, 세대 AI를 둘러싼 열기가 주가를 239% 상승시켰습니다.

그러나 특히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네트워킹 제품(현재 전체 매출의 약 15%)으로 지속적인 성공을 통해 AI를 수익화하는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인내심 있는 주주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래픽 프로세서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약 28%, AI 시장은 같은 기간 연평균 3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엔비디아에게 10년 말까지 연간 25% 이상의 매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현재 엔비디아의 31배 매출 가치는 3년 평균 23.6배 매출에 상당한 프리미엄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견딜 수 있습니다.

분명히 엔비디아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며 주식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내심 있는 투자자들은 특히 더 큰 AI 주식 바구니의 일부로 오늘날 엔비디아 주식의 작은 위치를 사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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